티스토리 뷰

728x90

ISA를 얼마나 알고 내가 시작한건지...ㅜㅜ

오늘도 반성하며 다시 정리...

 

ISA 계좌에 담아야 하는 종목들을 내 기준으로 정리해보니...

배당수익을 위한 주식 (세금 15.4%) 

미국지수따라가는 ETF (세금 15.4%)

를 담아야지...세제혜택 이득이 있는 것이었다. 

 

처음 생각은 세제혜택만 보고 사고 파는 것이 많은 주식들을 분배하면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ㅜㅜ ISA 계좌는 배당주는 미국지수를 따라가는 ETF 등이 혜택이 있었다.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을 정리해보면...

1) 배당주 : 맥쿼리인프라 / 삼성전자 

2) 미국지수따라가는 ETF 

-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 TIGER 미국S&P500

- KODEX 미국러셀2000 

 

위의 종목들은 ISA 계좌에 보유하는 것이 정답이다. 

해당 세금에 대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종목들이다. 

요즘 국내 ETF 중에 건설주 빼고는 너무 들쑥날쑥에..둔화에... 고민이 되다가 

2년정도 생각하고 미국지수따라가는 ETF를 담아 놓으려고 시작했는데... 

이 종목들은 ISA 계좌에 담으면 좋을 것 같다. 

ISA 계좌는 3년 이상해야지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장기적으로 갈 수 있는 애들은 담아서 보유하고 있는게 좋을 것 같다.

ISA 계좌는 5년까지 보유할 수있지만... 3년이상이 될때 세제혜택 범위가 넘어가면 해제하고 다시 재가입하는 것이 나의 메모이다.

 

조금 더 ISA 가 담는다면.... 중국펀드 정도 더 담고 싶다. 

(중국은 ETF도 알아보고 해볼까 했는데...결론은 펀드쪽으로 하기로 결정)

 

mamaart.tistory.com/119

 

[주식공부일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3월 후반부터 반도체 부족, 반도체가 계속 올라 갈 꺼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뭘 사야할지... 고민만하다가 고르지 못하고 시간만 보내다보니...다들 훌쩍 올랐네요. 그때에는 음봉에 사야지 하

mamaart.tistory.com

 

 

 

 

 

 

300x250